작업할 때 손목이 아픈 게 혹시 펜이 얇아서 그런 건가 싶어 펜 그립을 열심히 찾은 적이 있어요.
제가 사용하는 작업 기기는 와콤사의 제품이라 당연히 와콤사의 액세서리를 먼저 찾아봤는데요. 가격이 상당할뿐더러 와콤사에서 제공하는 두꺼운 펜 그립은 펜 옆면에 있는 버튼을 사용할 수 없게 되어있는 디자인이더라고요. 옆 버튼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상관없으시겠지만, 전 옆 버튼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편이라 다른 펜 그립을 찾아야 했습니다. 그러던 중 찾은 게 이 제품입니다. 펜 그립을 목적으로 한 제품은 아니고 낚시용 제품이에요.
<JS company의 낚시대 보조 그립 [선상용]>
이것입니다. 낚싯대 보조 그립이 민물용과 선상용이 있는데 선상용이 펜에 끼우기 적합합니다.
가격도 저렴하고 옆면이 트여있어 펜의 옆 버튼도 사용할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럽습니다. 버튼을 더 쉽게 누르기 위해 저는 커터칼로 버튼 주위를 깎았는데 꼭 그러실 필요는 없어요. 두 개가 한 세트인데요, 남은 하나는 일반 펜에 끼워 사용하고 있어요. 근데 일반 펜은 얇아서 그냥 쓰면 위로 쑥쑥 빠지곤 합니다. 펜 뚜껑을 펜 뒤편에 끼우고 펜 뚜껑을 트여있는 라인에 고정하여 쓰고 있습니다. 타블렛 펜은 두꺼워서 별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지만 혹시 일반 필기용으로 구매하고자 하신다면 이 점 유의해주세요.
상품 홍보는 아니고, 저처럼 저렴한 가격에 괜찮은 펜 그립을 찾는 창작자분들이 있으실까 하여 정보 공유차 글을 적습니다.
모두 건강하게 창작하시길 바랍니다.